본문
 
					
									| 일정 | 활동형태 | 활동내용 | 
| 14:00 ~ 15:00 | 방과후반 이동 및 인사 | - 유아를 맞이하고, 용의 및 건강상태 체크 - 가방 및 외투 정리 - 특성화활동 | 
| 15:00 ~ 16:00 | 자유선택활동 | - 생활주제에 맞는 자유선택활동을 계획하고 놀이에 참여하기 | 
| 16:00 ~ 16:10 | 정리정돈 | - 교재 및 교구 정리정돈 - 화장실 다녀오기 | 
| 16:10 ~ 16:40 | 오후 간식 | - 간식 | 
| 16:40 ~ 17:10 | 대그룹 활동 | - 체육 및 신체활동 | 
| 17:10 ~ 17:40 | 대그룹 활동 | - 한글, 미술, 요가, 종이접기 | 
| 17:40 ~ 17:50 | 휴식 | -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, 물마시기 | 
| 17:50 ~ 18:30 | 대, 소그룹 활동 | - 프로젝트 주제별 이야기 나누기 및 기본생활습관 - 건강하게 힘을 기르는 안전한 학교 (우리는 안전해요) | 
| 18:30 ~ 19:00 | 소그룹활동 | - 독서활동 및 개별 활동 | 
| 19:00 ~ 19:30 | 휴식 및 독서활동 | - 휴식 및 정적인 놀이 (음악 감상, 책읽기 등) | 
 
					
									| 교육목표 | 추진 내용 | 
| 1. 놀이, 유아중심 교육을 통해 유아 스스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. | - 혼합연령으로 연령별 교육과정 연계 지도 - 체험중심의 안전교육 강화 - 올바른 손 씻기 등 유아 위생교육 실시 - 방과 후 과정 반 매주 환경 안전점검 | 
| 2. 자율과 가지를 실천하여 민주족이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도모합니다. | - 실외활동, 요가, 유아체육 활동을 통해 기초체력 강화 - 누리미술, 드로잉, 종이접기 활동 등 활동중심 교육 - 누리교육과정 중심의 유아평가 | 
| 3. 강한 민주 시민의 바른 인성을 기르며 행복한 어린이의 심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. | - 기본 생활습관 교육 및 친구, 형님, 동생과 서로 도우며 사이좋게 지내기, 배려하는 마음을 생활화하기 | 
| 4. 유치원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며 학부모의 사회 참여 활동에 적극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. | - 공휴일, 토, 일요일을 제외한 연중 운영되는 방과 후 과정 - 오전 7시 40분 ~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 - 방과 후 과정 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 및 식사예절 지도 | 
| 5. 전문성과 자율성이 신장되는 교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 | - 자율장학 참여 및 참관으로 건영장안유치원 학습공동체 운영 - 재단 교사연수를 통해 교원 역량 강화 | 
 
					
									| 월 | 주제 | 소주제 | 
| 3 | 친구 | 우리반 친구 사이좋은 친구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친구 소중한 친구 | 
| 4 | 나비 | 봄을 맞이하는 곤충 나비의 구조와 종류 나비의 한 살이 나비의 생활 | 
| 5 | 아기 | 아기의 탄생 아기의 성장과정 아기의 생활 남자친구, 여자친구 | 
| 6 | 우리 동네 병원 | 우리 동네의 기관 우리 동네의 병원 병원의 종류와 하는 일 재미있는 병원놀이 | 
| 7 8 | 질병 | 질병이란? 질병의 종류 질병이 생기는 이유 질병의 치료방법 질병의 예방 | 
| 월 | 주제 | 소주제 | 
| 9 | 탈 | 우리나라의 탈 다른 나라의 탈 탈과 관련된 문화 서로 다른 문화 이해하기 | 
| 10 | 열매 | 여러 가지 열매1 여러 가지 열매2 여러 가지 열매와 추수 열매의 이용 | 
| 11 | 돌 | 자연에서 찾은 돌 돌의 종류 돌의 특징 돌의 사용 | 
| 12 | 얼음 | 꽁꽁 추운 겨울 산타마을 얼음놀이 얼음의 특징 | 
| 1 2 | 시계 추억 | 시간이란 시간의 발전과정 시간의 소중함 감사의 추억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| 
※ 상기 내용은 교육 활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 
	 
				 
				 
				 
				